본문 바로가기
찬양(CCM)/C코드 찬양

[C코드 찬양]주님 손잡고 일어서세요 소개/악보/콘티/멘트/위로 찬양

by 찬양 큐레이터 2024. 3. 16.
반응형

개요

이번에 소개할 찬양은 제가 어렸을 때 금요기도회에서 많이 불렀던 찬양으로 기억에 남아있는 '주님 손 잡고 일어서세요'입니다. 당시에는 이 찬양의 가사가 뭔지도 모르고 따라 불렀던 것 같아요. 어른이 된 지금, 인생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순간들을 경함하고 있는 요즘에는 이런 찬양으로 힘을 많이 얻고 있습니다.

이 찬양은 이미 많은 교회에서 불려지고 있지만, 미스터트롯 출신 인기 가수 김호중 님이 부른 영상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교회를 다니지 않는 김호중 님의 팬분들도 이 찬양을 좋아하게 되셨을 것 같다는 확신이 들 정도로 너무 잘 불러주셨는데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 출처 : 잠잠성경  


소개

1998년 다윗과 요나단 7집 앨범을 통해서 대중들에게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현재 다윗과 요나단의 대표곡 중 하나입니다.

이 곡은 '난 예수가 좋다오', '예수 보다 더 좋은 친구 없네' 등 400여 곡이 넘는 복음성가를 만드신 명실상부 대한민국 복음성가의 대부 김석균 님이 작사 작곡 하였습니다. 요즘은 마커스, 어노인팅, 제이어스, 위러브 등 수많은 찬양 팀들이 있지만 80년대 통기타 하나만 갖고 찬양사역을 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70년대 아르바이트 삼아 무명가수 시절을 보내던 그는 이후 고등학교 국어 선생님이 되었고, 학생들을 가르치면서도 하나님을 찬양하고 싶은 열정을 억누를 수 없어 낮에는 교사로, 밤에는 찬양사역자로 21년간 두 가지 일을 병행하며 살았습니다. 

1981년부터 찬양 사역을 시작했고,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1996년에는 안양대신학대학원에 입학해 목회학석사와 신학석사 과정을 마쳤습니다.

김석균 목사님은 2022년 19번째 앨범을 발매했고, 찬양사역을 통한 수익으로 오랜기간 해외 선교사님들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정말 존경스럽고, 레전드 찬양 사역자라는 수식어가 딱 맞는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악보

 

주님-손잡고-일어서세요-악보
클릭하면 확대 됩니다


가사

1절
왜 나만 겪는 고난이냐고 불평하지 마세요
고난의 뒷편에 있는 주님이 주실 축복
미리 보면서 감사하세요

2절
왜 이런 슬픔 찾아왔는지 원망하지 마세요
당신이 잃은 것보다 주님께 받은 은혜
더욱 많음에 감사하세요

후렴

너무 견디기 힘든 지금 이 순간에도
주님이 일하고 계시잖아요
남들은 지쳐 앉아 있을 지라도
당신만은 일어서세요


힘을 내세요 힘을 내세요
주님이 손잡고 계시잖아요
주님이 나와 함께 함을 믿는다면
어떤 고난도 이길 수 있잖아요


정리

어린시절 멜로디가 좋아 아무 생각 없이 따라 불렀던 찬양이 지금은 눈물을 쏟게 만드는 찬양이 되었습니다. 

요즘 안 힘든 사람이 누가 있겠습니까 경기는 안 좋은데 물가는 계속 오르고 월급은 쥐꼬리만큼 오르는 현실 속에서 믿음을 지키며 세상욕심 다 내려놓고 하나님만 바라보기가 굉장히 어려운 시대입니다. 저는 이 찬양이 지금 우리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이 찬양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제가 특별히 무언가 설명하지 않아도 이미 가사가 모든 것을 말해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어려운 시기, 너무 견디기 힘들지만 주님은 지금도 우릴 위해 일하고 계시고, 가장 선한 길로 인도하고 계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힘든 세상만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영안을 열어 우리 손을 놓지 않고 꼭 잡고 계시는 예수님의 손을 바라보며 그손 붙잡고 한걸을 한걸음 힘차게 걸어가는 모두가 되시길 축복합니다.

연계 찬양으로는 '오 신실 하신 주' 추천합니다!


1. 제목 : 주님 손잡고 일어서세요

2. 만든 이 : 김석균

3. 박자/코드 : 4/4박자, C코드 찬양

4. 연계 찬양 : 오 신실 하신 주(하나님 한 번도 나를)

5. 말씀 : 시편 42:5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가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광고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