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찬양(CCM)/C코드 찬양

[C코드 찬양]요게벳의 노래-염평안(feat.조찬미) 소개/악보/가사/콘티/멘트/어린이 주일/어버이 주일

by 찬양 큐레이터 2024. 4. 3.
반응형

개요

2024년 부활절이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무사히 지나갔습니다. 올해도 벌써 2분기로 접어들었고 4월이 되었습니다. 시간이 너무 빨리 가는 게 무섭지만 천국에 소망을 두고 감사한 마음으로 즐겨봅시다!  

 

이번에 소개할 찬양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사랑과 관련된 찬양을 나누고 싶었고, 가장 먼저 떠오르는 찬양이 바로 '요게벳의 노래'였습니다.

꾸준한 인기로 이미 수많은 한국 교회 부모님들의 애창곡이 되어버렸죠. 저도 원래 이 찬양을 모르고 있다가 갑자기 음원차트에 올라와서 호기심에 듣게 되었는데 정말 너무너무너무 좋아서 한동안 무한반복하며 계속 들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또, 저희 교회 중고등부 2023 여름수련회 찬양 QT시간에 학생들과 함께 이 찬양의 가사를 묵상하며 서로의 생각을 나눴던 추억이 있는 찬양입니다. 제가 듣고 눈물을 쏟았던 영상이 있는데, 혹시 아직까지 못 들어보신 분들이 있다면 꼭 보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공유드립니다.

 

*출처 : 더미션[국민일보]


소개

이 곡은 염평안 님이 작사, 작곡 했으며 2018년 6월에 발매한 정규앨범 'IN THE BIBLE'의 타이틀 곡입니다.

정말 놀라운 사실은 앨범 발매 했을 때 부터 2024년 4월 지금까지 CCM차트 상위권에 있다는 것입니다.(멜론 기준 현재 14위)

또, 유튜브 조회수는 무려 1,315만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염평안 님은 초등학교 교사일을 하면서 동시에 찬양 사역을 하다가 교사일을 그만두고 현재는 찬양 사역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한 명도 아니고 세명의 아이를 양육하고 있는 가정인데 안정적인 직장을 그만두고 찬양사역을 허락한 아내의 믿음도 정말 리스펙 합니다.

교사라는 직업이 있으면서 찬양 사역을 병행하는 모습은 먼저 소개해드렸던 한국 복음성가의 대부 김석균 목사님과 같습니다. (아래 포스팅 참조)

 

[C코드 찬양]주님 손잡고 일어서세요 소개/악보/콘티/멘트/위로 찬양

개요 이번에 소개할 찬양은 제가 어렸을 때 금요기도회에서 많이 불렀던 찬양으로 기억에 남아있는 '주님 손 잡고 일어서세요'입니다. 당시에는 이 찬양의 가사가 뭔지도 모르고 따라 불렀던 것

ccm-insight.com

 

'요게벳'이라는 인물은 성경에도 아주 잠깐 나오는 모세의 어머니 입니다. 충분히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인물이지만 염평안 님의 사연이 더해져서 정말 아름다운 노래가 탄생하였습니다. 저도 부모가 될 준비를 하고 있는데 염평안 님의 인터뷰를 보면서 몰입이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자신은 노래를 잘못해서 '싱어송라이터'가 아닌 그냥 '송라이터'로 소개하는 염평안님과 요게벳의 노래를 부른 보컬리스트 조찬미 님 그리고 임성규 님이 '같이 걸어가기'라는 이름으로 공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악보

 

요게벳의-노래-악보
클릭하면 확대 됩니다


가사

작은 갈대 상자 물이 새지 않도록

역청과 나무 진을 칠하네

어떤 맘이었을까 그녀의 두 눈엔

눈물이 흐르고 흘러

 

동그란 눈으로 엄마를 보고 있는

아이와 입을 맞추고

상자를 덮고 강가에 띄우며

간절히 기도했겠지

 

정처 없이 강물에 흔들 흔들

흘러 내려가는 그 상자를 보며

눈을 감아도 보이는 아이와

눈을 맞추며 주저앉아 눈물을 흘렸겠지

 

너의 삶의 참 주인 너의 참 부모이신

하나님 그 손에 너의 삶을 맡긴다

너의 삶의 참 주인 너를 이끄시는 주

하나님 그 손에 너의 삶을 드린다


정리

원곡은 C코드인데 음역대가 낮아서 남성이 부르기엔 조금 힘들기 때문에 D키 혹은 E키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청년부나 중고등부 예배 찬양으로는 가능할 것 같은데, 각 교회의 상황에 따라서 어른 예배찬양으로 부르기엔 조금 힘들 수 있지만 특송이나 찬양제 참여할 때 부르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크리스천의 가정에서 자녀를 양육할 때 '내가 너를 낳았지만 너의 참 부모님은 하나님이야'라는 메시지를 줄 수 있어서 제가 아이를 갖는다면 어렸을 때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이 찬양을 계속 들려줘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희 어머니께서도 이 찬양의 가사처럼 저희 두 아들을 양육하셨거든요. 

세상의 시험과 유혹은 점점 더 크게 다가오는데, 하나님의 영향력은 점점 줄어드는 시대를 살고 있는 이 땅의 청소년들을 위해 우리 모두가 기도해야 합니다. 그들이 한국 교회의 미래입니다. 우리 어른들이 먼저 세상 기준을 따라가지 않고, 하나님을 잘 섬기면서, 자녀양육도 우리를 이끄시고 우리의 참 주인되신 하나님께 온전히 맡기며 나아가시길 소망합니다.


1. 제목 : 요게벳의 노래

2. 만든 이 : 염평안

3. 박자/코드 : 4/4박자, C코드

4. 추전 절기 : 어린이 주일, 어버이 주일

5. 말씀 : 잠언 19장 21절

사람의 마음에는 많은 계획이 있어도 오직 여호와의 뜻만이 완전히 서리라

광고코드